제주 공항 근처 제주 3대 빵집 준클라시코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좋아하는 바마밤꼬입니다!  요즘 여행 가면 그 지역의 유명한 빵집은 꼭 가보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할 곳은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 3대 빵집으로 불리는 '준클라시코'입니다. 이곳은 빵순이라면 꼭 들러야 할 곳으로 빵지순례 코스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 3대 빵집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맛집 '준클라시코'는 제주 도민들 사이에서도 빵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에요.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됐을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만든 치아바타나 포카치아는 소화 흡수율을 높여서 먹고 난 후 속이 더부룩함 없이 좋답니다.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된 베이커리 맛집 이곳은 미슐랭 가이드 한국판이라고 불리는 블루리본서베이에 소개됐어요.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빵과 치아바타가 인기 있는 메뉴 '준클라시코'는 가게 위치를 이전하면서 이름을 '르에스까르고'에서 '준클라시코'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전 후나 전이나 여전히 유명해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빵을 사가고 심지어 동네 주민들 사이에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맛의 식빵과 치아바타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유인 것 같네요. 특히 글라시코식빵은 설탕량을 줄여서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의 발효식빵인데 시그니처 식빵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원래 초코식빵도 유명했는데 다 판매가 된 건지 이제 더 판매를 안 하시는 건지 보이지 않아서 서운했습니다. 아쉬운 데로 뺑오쇼쿌라 사 먹어 봤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주로 달지 않은 빵을 판매하는데 그 외에 한 끼 식사용으로 손색없는 납작한 플랏을 판매하는데요. 새우플랏, 불고기플랏 등 담백하고 부드러운 빵 안에 도우가 들어가 있는 미니피자 같은 느낌입니다. 빵이 너무 쫄깃해서 그 자리에서 다 먹었어요. 다음에 오면 토마토플랏으로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공항에서 가까...

동대문 데이트 코스 - 동대문 맛집에서 야채곱창 먹고 동대문 근처 산책 코스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좋아하는 밤꼬입니다!

주말에 오랜만에 친구랑 동대문 다녀왔습니다. 동대문에 야채곱창 유명하잖아요? 영순이네곱창에서 파 야채곱창 먹으러 갔다가 동대문 DDP 구경하고 흥인지문 야경 구경도 하고 알찬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

원래 계획은 야채곱창 먹는 계획이었는데 동대문 DDP 건물이 너무 예쁜 거예요. 알아보니 여성건축가로서 최초로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건물이라고 하네요. 건축가 자하 하디드는 이른 새벽부터 밤이 저물 때까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대문의 역동성에 주목해서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동대문 하면 새벽시장이 먼저 떠올랐는데 이제는 DDP 건축물이 떠오를 것 같아요.

동대문-DDP-전경

동대문 DDP 전시 및 행사

마침 DDP 갔을 때는 야외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잠시 가는 길 멈춰서 음악 감상 하고 DDP 건물 구경도 하고 힐링하는 시간 이었어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전시는 못 보고 왔는데 DDP에서는 전시도 많이 하는 것 같았어요. 전시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장님 인심이 좋은 곳

오늘 외출 목적인 영순이네곱창! 야채곱창 먹으려고 일부러 동대문까지 나왔습니다. 곱창 맛은 물론 맛있지만, 여기는 사장님이 인심이 너무 좋으세요. 손님을 너무 사랑해서 엄청 퍼주시는 걸로 유명하십니다.

저는 항상 마무리는 볶음밥이거든요? 근데 이 집은 양을 너무 푸짐하게 주셔서 배불러서 볶음밥을 못 먹어요. 남는 게 있을까 의문이 들정도로 엄청 퍼주세요.

고소한 돼지곱창 양이 푸짐한 동대문 곱창 맛집

양은 푸짐한데 가격이 요즘 물가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로컬 맛집이라 단골손님도 많은 곳이죠. 저는 야채 곱창 2인분을 주문했는데 주변 손님들 보니까 막창을 많이 주문하시는 것 같았어요. 다음에 막창 먹으로 재방문해야겠네요.

동대문-영순이네곱창-메뉴-야채 -곱창

가게 입구에서 야채 곱창을 굽고 계시는데 들어올 때는 특유의 돼지 잡내가 조금 있어서 걱정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막상 먹을 때는 누린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잘 먹었거든요. 저만 그런가 했는데 같이 갔던 예민 보스 대마왕 친구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드라마에도 나왔던 흥인지문 

소화도 시킬 겸 주변 구경하려고 검색해 보니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랑이라 말해요’라는 드라마에 나왔던 곳이 있다 하여 찾아가 봤습니다. 타이밍이 해가 지고 있을 때쯤이었는데 야경이 너무 예뻤어요. 그 옆으로는 산책하기 좋게 되어있어서 밥 먹고 공원 구경하면서 사진도 찍고 야경도 보고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흥인지문

오늘은 친구와 함께 동대문 나들이를 나왔는데요. 다음에는 남자친구랑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때는 오늘 못 본 전시도 구경하고 야채 곱창이 아닌 막창 먹고 흥인지문 둘레길 걸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어요.

*가게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신2길 3(동대문역 1번 출구에서 138m)
영업시간 : 14:00 ~ 24:00, 라스트오더 23:30, 일요일 휴무
주차 : 불가능

댓글